최신보험뉴스

Home > 최신보험뉴스

DB손해보험은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를 개발해서 카카오페이로 인증을 하면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소비자 안내문을 읽을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. 
과거에는 보험계약 중 납입최고, 실효, 만기를 소개할 때 콜센터나 등기우편을 이용했지만 등기우편은 안내문 인쇄 및 봉투에 넣는 작업을 해야 되며 콜센터는 고객이 전화를 받아야 돼서 비효율적이었습니다. 


이뿐만 아니라 맞벌이 가구와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등기 우편을 보낼 때 수취인이 직접 받는 경우가 적은 편이고 콜센터도 마찬가지로 부재중이나 전화를 받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. 

그래서 효율적이지 않다는 생각을 해서 소비자들이 편하게 열람할 수 있게 카카오페이와 손을 잡고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라는 안내문 전달 프로세스를 효과적으로 개선하였습니다. 

카카오페이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인증을 통해 소비자의 계약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잘 못 전송되거나 소개문이 없어지는 일이 생기지 않습니다. 


그리고 인증방법은 생체인증이나 간편 비밀번호를 설정해서 자신이 맞는 것을 인증한 다음에 안내문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. 

일반 등기우편과 동일하게 모바일 등기우편도 공인전자문서 중계자 지위를 얻었기 때문에 법적 효력이 생긴다고 합니다.